티스토리 뷰

9단, 한돌 이겼다 '불계승'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이세돌 9단이 1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양재천로 바디프랜드 도곡타워에서 열린 2019 바디프랜드 브레인마사지배 '이세돌 vs 한돌' 은퇴 대국에서 바둑돌을 놓고 있다. 한돌은 국산 인공지능(AI) 프로그램이다. 2019.12.18. bjko@newsis.com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이세돌 9단이 NHN가 개발한 국내 바둑 인공지능(AI) '한돌'을 이겼다. 이세돌 9단은 18일 서울 강남구 바디프랜드 사옥에서 열린 '바디프랜드 브레인마사지배 이세돌 VS 한돌' 3번기 제1국에서 한돌을 상대로 92수 만에 흑 불계승을 거뒀다. 불계승은 바둑에서 계가를 하지



오늘부터 열린다. 윈모닝💙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세돌이 두점 깔고 두는데 80프로 이상 이세돌이 이긴다고 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우리나라 ai 실력이 미국에 비해 딸리나 지금 이세돌이 앞서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이세돌과 한국형 ai바둑 한돌이 대국중입니다. 오늘 이세돌이 한돌 버그일으킨 78수 근데 딴 인공지능도 한돌이랑 똑같이둔다함..ㄷㄷ 이세돌 은퇴 대국이라는데 유종의미 거두고 은퇴하시길





프로그램에서 MC로 활약해왔지만 그가 토크쇼 게스트로 나선 건 오랜만이다. ‘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는 각 분야 최고의 셀럽을 초대해 한 인물을 입체적이고 다면적으로 담아내는 구성의 토크쇼. 12부작으로 편성된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 방송되고 있다. 이동욱이 호스트로 나선 가운데 첫 게스트로 이동욱과 tvN 드라마 ‘도깨비’의 인연이 있는 공유가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공유에 이어 최근 박지원





인간이 ai를 이겨서 기분 좋습니다. ㅎ 매국 기본 1.5억에 승리시 5천 추가,.,. 오늘 90분만에 2억 ㄷㄷㄷㄷ 어제는 이겼는데 오늘은 호선이라 이세돌이 불리한듯 3돌 - 1돌 = 2돌 이세돌(36) 9단이 인공지능(AI)과 '치수 고치기'로 은퇴 대국을 벌인다. 프로가 AI와 치수 고치기 대결을 벌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치수(置數)는 하수와 상수의 실력의 차이를 나타내는 돌의 개수를 말한다. 실력 차이가 크게 날수록 치수가 늘어나게 된다. 치수 고치기 대결을 하면 승패에 따라 치수가 달라지는데, 결국





이세돌과 이창호 근황 이세돌..오늘은 패배했네요 이세돌 vs 한돌(한국형 바둑ai) 이세돌이 이겼네요. 이세돌 vs 한돌 대국료 엄청나네요 이세돌 vs 한돌 치수고치기 21000명이 바둑보네요.jpg 은퇴 대국 이세돌 한돌에 불계승!!! 이세돌 vs 한돌에서 이세돌한테 2점 깔아준 이유 이세돌 9단, AI와 '치수 고치기'로 은퇴대국 둔다 .jpg 이세돌, 한돌 잡고 승리 AI의 어이없는 실수....이세돌





유일안 인간 기사. 2016년 3월 구글 딥마인드가 개발한 바둑 인공지능 알파고와 맞붙었을 당시 알파고가 3연승을 차지해 일찌감치 승부를 일단락지었지만, 이어진 4국에서 '신의 한수'를 두며 유일한 승리를 따냈다. 은퇴를 앞두고 있는 이세돌 9단은 오는 18일 국산 바둑 인공지능(AI)인 '한돌(HANDOL)'과 은퇴 대국을 펼칠 예정이어서 또 한 번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고





했다고 한다. 좋은 집에서 태어나서 애지중지 자랐기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기본적인 성장이 늦은 편이었다. 물론 내제자로 처음 들어간 것이 10살 때니 그 나이에 혼자 머리를 감지 못하는 아이도 있긴 하지만... 신발끈도 혼자 묶지 못해 한번 풀어지면 누군가가 묶어줄 때까지 그냥 풀어진 끈을 질질 끌고 다녔다고 . 한편 1996년, 한국바둑의 국보에게 병역 혜택을 주느냐 마느냐로 온 나라가 떠들썩하던 시절이 있었다.





이세돌이 이겨서 기분이 좋긴한데... ‘인간’ 이세돌, 바둑 AI ‘한돌’에 2국서 불계패…21일 3국 최종대결 이세돌은 지금 AI 한돌과 대국중 사회자중에 강성태가 눈에 띄는데 1983년생 동갑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이세돌은 중학생때 자퇴함. (이세돌 가족) 이창호 근황 이창호는 아직 현역 프로기사 아래는 나무위키 설명 한 분야의 천재라고 모든 방면에서 뛰어나진 않다는 사례의 표본이다. 조 국수의 부인 정미화씨의 증언에 따르면, 내제자로 들였을 때 머리조차 혼자 감지 못해 감겨줬어야





shine2562@donga.com 한국 AI기술의 한계를 느낀거 같아 씁쓸하네요. 이세돌이 잘뒀다라는 느낌보다 한국 AI수준이 떨어지는걸 체감한 경기... ‘인간’ 이세돌 9단이 아쉽게도 인공지능(AI)의 벽을 넘지는 못했다. ‘쎈돌’ 이세돌은 한국판 ‘알파고’로 불리는 바둑 AI ‘한돌’과 맞대결을 펼쳤지만 무릎을 꿇었다. 전날 2점 접바둑에서 ‘신의 한수’로 불계승을 거둔 이세돌은 맞바둑인 ‘호선’(互先) 대결에서는 승기를 이어가지 못했다. 이세돌은 19일 서울 강남구 바디프랜드 도곡 본사에서 열린 ‘바디프랜드 브레인마사지배





‘이동욱은 토크가 하고 싶어서’는 각 분야 최고의 셀럽을 초대해 한 인물을 입체적이고 다면적으로 담아내는 구성의 토크쇼. 12부작으로 편성된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 방송되고 있다. 이동욱이 호스트로 나선 가운데 첫 게스트로 이동욱과 tvN 드라마 ‘도깨비’의 인연이 있는 공유가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공유에 이어 최근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과 프로 바둑기사 출신 이세돌이 게스트로 나서기도 했다. 이세돌의 출연 분량은 한국형 알파고 한돌과 대국을 펼치기 시작한 18일 방송됐다. 멘트의 귀재 이수근이 이동욱과 만나 어떤 케미스트리를 발산할지 기대를 높인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