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다음달 6일까지 한달 연장해 놓은 상태다. ◇채권단이 요구한 사재출연·유상증자 쉽지 않을 듯 금융권에서는 채권단의 자구계획 반려는 이미 예견된 일이라고 평가한다. 자구계획이 사실상 박삼구 전 회장의 아내와 딸의 금호고속 지분만을 새로 담보로 제공하는 수준에 그치면서 유동성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의지가 보이지 않았기 때문이다. 아시아나항공의 채권단 차입금은 약 4000억원 수준이지만 자산유동화증권(ABS)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최근 아시아나항공 인수설에 대해서는 "이미 밝힌 바와 같이 검토한 적도 없고, 전혀 고려하고 있지 않다"며 "앞으로 항공엔진과 항공기계 등 첨단기술 사업에 집중 할 것"이라고 사실 무근임을 못 박았다. 일본 제품 불매운동 장기화로 일본 여행객이 급감한 가운데, 한창수 아시아나항공 사장이 고노 순지 미야자키현 지사와 간담회를 가졌다. 24일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한 사장은 전날(23일) 서울시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항공 본사를 방문한 고노 지사와 간담회를



연이어 발생해 국민들의 불안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국토부는 항공안전에 대한 국민의 우려를 해소시키기 위해 운항, 정비 등 항공운항 관련 모든 분야에서 철저한 안전관리를 당부하고 특히 결함이 잦거나 안전에 문제가 있는 항공기는 비행 투입을 전면 보류하고 충분한 정비시간을 갖도록 비행계획을 조정하는 등 정교한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국토부는





돈은 계열사에서 나와야 한다. 그런데 SK는 그룹 전반적으로 이미 대대적 투자에 나서고 있다. SK텔레콤이 ADT캡스 인수에 이어 5G 대규모 투자에 벌써 목돈을 썼다. SK이노베이션은 전기차용 배터리에 사활을 건 투자를 진행 중이다. 그나마 저유가로 지난 연말부터 실적이 꺾였다. 가장 여력이 큰 SK하이닉스는 지난해부터 실적 부진에 신음하고 있다. 올해도 영업이익 급감이 예상되는 가운데





있는 275명급의 광동체기를 원했습니다. 이때 델타의 CEO 리처드 앤더슨은 콕 집어서 이런 말을 합니다. “나는 에어버스가 A330neo를 팔아 줬으면 좋겠다”면서, 그는 “작은 광동체기에 대한 수요가 상당히 많다. 우리는 에어버스가 과감하게 A330의 엔진 교체 버전을 출시해 줬으면 한다”고 말합니다. 아마 델타는 노스웨스트의 인수로 인해 30기가 넘는 A330기를 운용하고 있었고, 또 초기 도입 비용에





오전 7시 50분쯤 국내로 송환했다고 밝혔습니다. A씨는 지난달 16일 경남 창원에서 9살 초등학생을 차로 치어 중태에 빠뜨린 뒤 그대로 달아나, 다음날 오전 카자흐스탄으로 출국했습니다. 당시 A씨는 한국에 불법체류 중이었으며, 무면허로 차량을 운전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지난달 21일 A씨에 대한 인터폴 적색 수배서를 발부받은 뒤, 카자흐스탄 인터폴을 통해 A씨의 소재를 추적해왔습니다. A씨는 친누나가 범인은닉과 불법체류 혐의로 아직 한국에 수감 중이고 한국 경찰청의 수사가 지속되는 상황에 부담감을 느껴, 카자흐스탄 인터폴에 한국에서의 범죄 사실을 시인했습니다. 이에 경찰청은 카자흐스탄 당국에 범죄인 인도를



= 정몽규 HDC현대산업개발 회장이 12일 오후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본사 대회의실에서 아시아나항공 인수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9.11.12 재계의 한 관계자는 "현대산업개발은 그간 외형 확장보다는 관리에 집중해왔고, 실제 위기 관리에 뛰어난 능력을 갖고 있다"며 "그러한 노하우가 아시아나항공의 성공적 인수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아시아나항공 인수 이후 범현대가의 지원도 기대할 수



'대부'…CJ ENM 신형관 부사장 압수수색 연합뉴스TV - 아시아나항공 사실상 HDC 품에…항공업계 1위 노린다 YTN - 빌딩에서 낙하산 메고 '점프'...겁 없는 외국인들 JTBC - '계엄문건' 실무진 진술조서 속 '조현천 지시' 채널A - [단독]민주당, ‘험지’ 출마자 발표로 시동…물갈이 동력 마련? TV조선 - [단독] "처벌 어렵다"며 北주민 추방…'귀순의향서' 무시 *작성 및 준비 도중에 언론사 홈페이지 첫 화면이나 헤드라인 변경될 수 있습니다. *종편



대해 현산 관계자는 "그룹의 주력 산업이 어떻게 바뀔지는 아직 논하기 이르다"며 "인수전이 마무리된 후 그룹의 사업도 재편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용산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전경 [HDC신라면세점 제공] 현대산업개발은 이번 인수전이 마무리되면 앞으로 아시아나항공을 '1등 항공사'로 키운다는 전략이다. 대한항공[003490]이 최근 조양호 회장 타계와 오너 경영에 위기를 겪으면서 주춤한 틈을 타 아시아나항공을 국내를 대표하는 글로벌 항공사로 성장시키겠다는 포부를 갖고 있다. 일단 인수금액 2조5천억원 가운데 2조원이 넘는 금액을 아시아나항공 재무구조 개선 등 기업 정상화 자금으로 쏟아붓는다. 이 경우 현재 1조4천억원 수준인 자본금이





A340으론 돈을 벌 수 가 없던 항로들이거든요. A321XLR. 올-에어버스 LCC 인 젯블루는 이 기종으로 유럽 내륙 도시 노선을 개척할 요량입니다. 하지만 드림라이너가 4년 가까이 지연되면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신규 노선 개척은 차치하고서라도, 767, A300-600R, 초기형 A330-300, 777-200같은 쌍발 광동체 여객기들이 2000년대 말엽쯤 되면 싱가포르 항공 같은 1군 항공사 들에선 서서히 교체 시기가 도래하게 됩니다. 항공사들은 일단 수년간이라도 믿고 사용할 만 한 대안이 필요했습니다. 카타르 항공의 A300-600. 2000년대가 되자